학과/전공소개

대학원 Graduate School

기독교적 진선미의 가치를 갖춘 경쟁력 있는 여성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교육의 세계화, 전문화, 과학화를 주도해 나가고 있다

통계학과

소개 꾸밈 이미지

학과소개

본 학과에서는 현대 사회의 쏟아지는 정보를 수집, 정리, 해석하여 각종 분야에서 제기되는 불확실성 하에서의 통계적 의사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을 습득하게 된다. 특히 현대는 INTERNET과 같은 사이버 공간의 발달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축적, 공유함에 따라 데이터의 효율적 운용과 신속한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여성인력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가 되었으며 본 전공은 이러한 고급여성 인력의 양성을 그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과정에서는 SAS, E-miner, Minitab, S-plus등의 통계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방대한 데이터를 목적에 따라 신속히 분석하는 능력도 배양한다.

본 학과를 졸업한 후에는 마케팅, 금융, 보험, 전산업무 등과 관련된 통계자료 분석과 새로운 정보기술 (Information Technology) 개발에서 전문여성으로서 능동적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앞으로 Network의 발달과 더불어 방대해질 데이터의 분석에 이러한 전문여성인력 양성이 더욱 절실해질 전망이다.

통계학과에 대하여 더 알기를 원하시면 http://stat.ewha.ac.kr를 검색해 주십시오.

교육목적 및 교육목표

통계학과 대학원의 기본 목적은 통계학 이론과 응용분야에서 고도의 전문지식을 갖추어 국제적 경쟁력을 가진 통계 전문가의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다.

  1. 통계의 고급이론, 방법론 이해 및 응용능력을 배양한다.
  2. 현장에서 발생하는 실제 문제에서 여러 자료와 정보를 과학적으로 추론 분석하는 능력을 기른다.
  3. 컴퓨터를 사용한 대량자료의 처리 등 통계학 이론과 전산학을 접목한 실습을 통하여 실무적응 능력을 기른다.